인간과 자연, 그 사이에 언제나 즐거움과 휴식이 있는 곳

노스팜 컨트리클럽

North Palm Country Club

인간과 자연, 그 사이에 언제나 즐거움과 휴식이 있는 곳, 노스팜 컨트리클럽

개인정보취급방침

제정 2012.04.01.
개정 2016.09.0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보호법령』을 준수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오니 회원님들께서는
당사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실명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가입의사 확인 ․ 연령제한 서비스 및 공지사항 전달 ․ 이벤트 안내 ․ 예약관련 안내 서비스제공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 접속빈도 파악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수집에 따른 업무에 활용한다.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최초 회원 가입 시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각호와 같은 정보를 수집한다.
1.일반회원 필수항목 : 이름 ․ CI,DI(본인인증 결과값) ․ 아이디 ․ 비밀번호 ․ 연락처 등
2.사업자 등 : 사업자명 ․ 사업자등록번호 ․ 아이디 ․ 별명 ․ 비밀번호 ․ 설립일 ․ 대표자명 ․ 대표전화번호 ․ 사업장소재지 ․ 담당자명 ․ 부서 ․ 연락처 ․ 이메일․
휴대폰번호 ․ 팩스번호 등
3.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 쿠키 ․ 접속IP 정보 ․ 결제기록 ․ 불량이용 기록 접속로그 ․ 쿠키 ․ 접속IP 정보 ․ 결제기록 ․ 불량이용 기록등의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다.

③당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1.회원가입 시 : 실명 ․ 회원번호 ․ 성별 ․ 휴대폰번호 ․ 자택주소 ․ 자택전화번호 ․ 이메일 ․ 주소 ․ 로그인ID ․ 비밀번호 등
2.선택정보 : 직업 ․ 직장 ․ 핸디캡
3.자동으로 수집 ․ 저장되는 개인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로그 ․ 쿠키 ․ 접속IP
4.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제3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해도 위약 시 재가입 제재를 위해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다. 또한 마케팅 등 사업상의 필요에 의해 해지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도 해지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고 있다. 그러나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있을 때에는 즉시 해당 정보를 파기한다. (단 위약이나 골프장의 영업에 영향이 없을시 가능)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관계법령 에서 정한 일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1.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2.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3.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관한법률)
5.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관한법률)
②다음 각호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한다.

1.회원 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1)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2)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3)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2.위약이 발생한 회원은 재가입 시 위약내용 승계 : 당 클럽 이용시 발생한 위약내역은 탈퇴 시 소멸되는 것이 아니라 재가입 시 승계되며, 재가입 불가 기간(6개월)을 포함하여 남은 위약기간을 산정합니다.
3.불량이용 및 이용제한에 관한 기록 1년 동안 보관 :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불량이용 및 이용제한에 관한 기록은 1년 동안 삭제되지 않고 보관

제4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호와 같다.
1.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하며,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한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한다.

제5조(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는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이 골프라운드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들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아니한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개인정보취급 위탁)
①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한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탁업체: ㈜준비오지 컴페니
수탁업무범위: 운영관리시스템유지보수
수탁정보: 회원정보전체

②당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 기술적 ․ 관리적 보호조치 ․ 재위탁 제한 ․ 수탁자에 대한 관리 ․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정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한다.
③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한다.

제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당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한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하며, 당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한다.

1.쿠키 등 사용목적 : 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에 쿠키에 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다. 이 쿠키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할 때, 정보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할 때, 또는 각종 이벤트 시 참여정도와 방문회수 파악을 위한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다.
2.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의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인 대책은 다음 각호와 같다.
1.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한다.
2.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한다.
3.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다.
4.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한다.

② 관리적인 대책은 다음 각호와 같다.
1.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야 한다.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어야 한다.
2.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내부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시정조치한다.

제9조(이용자 개인정보 정정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방법)
① 회원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당사는 지체 없이 조치한다.
②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해서는 아니된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 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한다.
③당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다.

제10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당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한다.

1.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당사의 시설안전 및 보안
2.설치대수 : 21대
3.설치위치 : 클럽하우스 현관 ․ 프론트 ․ 옥상 및 주차장 ․ 기숙사 등
4.촬영범위 : 주요 설치장소의 전 공간을 촬영
5.관리책임자 ․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시설관리팀장
6.촬영시간 : 24시간 365일
7.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20일
8.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클럽하우스 내 DVR 자기디스크 자동녹화
9.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시설팀 담당자 전산실 DVR
10.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한다.
11.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별도의 서버 Rack에 잠금 장치를 설치 · 물리적 보안을 하며, 접근 권한과 접근 암호를 통하여 파일에 접근토록 관리절차 수립하여 관리한다.

제11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①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으니,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을 해야 한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직 위 : 운영팀장
연락처 : 031-950-6911
팩 스 : 031-950-6999

②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할 수 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전화:1336) http://www.cyberprivacy.or.kr
2.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02-3480-3600) http://www.spo.go.kr
3.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전화:02-392-0330) http://www.ctrc.go.kr

제10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당사는 다음 각호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한다.

1.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당사의 시설안전 및 보안
2.설치대수 : 21대
3.설치위치 : 클럽하우스 현관 ․ 프론트 ․ 옥상 및 주차장 ․ 기숙사 등
4.촬영범위 : 주요 설치장소의 전 공간을 촬영
5.관리책임자 ․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시설관리팀장
6.촬영시간 : 24시간 365일
7.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20일
8.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클럽하우스 내 DVR 자기디스크 자동녹화
9.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시설팀 담당자 전산실 DVR
10.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한다.
11.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별도의 서버 Rack에 잠금 장치를 설치 · 물리적 보안을 하며, 접근 권한과 접근 암호를 통하여 파일에 접근토록 관리절차 수립하여 관리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2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방침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